5 Easy Facts About 최상위노출 Described

가는 질그릇편이 눈길을 끈다. 귀얄문 분청사기편과 백자편이 수습되었는데 자기편은 질그릇편에 비해 상대적으로 분포밀도가 낮은 편이다.

고구려는 한강 유역을 정복하고 양주지역에 남진 근거지인 남평양과 북한산 군을 설치하고 그 예하에 매성현(買省縣), 내을매현(內乙買縣) 등의 지방행정 기구를 설치하였다.

가정자(柯亭子)는 동두천의 세거문중인 전주 이씨 전성군파의 입향조 이중경 (李重庚)이 공조판서를 지낸 후 현재의 동두천동으로 물러나와 만년에 지은 정자의 이름이다.

밭 토양은 충적토가 드물고 잔적토가 많은 편으로 산지가 많은 동두천시의 지형 특색을 반영한다. 충적토가 비교적 평탄한 곳에 발달하는데 비해, 잔적토는 모암의 성질과 기후에 크게 영향을 받는 풍화의 산물이기도 하다. 동두천이나 상패천, 안흥천 등의 계곡 하상에 분포하는 충적토는 유기물이 풍부하며 대부분 점토나 실트 퇴적물로 구성되어 있다.

동두천은 삼방로 상에 위치한 지리적 입지로 말미암아 금강산 지역으로 여행 하는 풍류객들의 교통로였고 아울러 소요산을 찾는 시인 묵객들의 탐승처였으 므로 풍광좋은 곳에 위치한 가정자(柯亭子)는 이들 여객과 탐승객들에 의하여 동두천 지역을 대표하는 명소로 소문이 났고 그 결과 이담면 지역의 대표 지명 으로 각종 자료와 고지도에 등재되었던 것 같다.

또한 경기의 소금강이라 일컫는 소요산과 마차산 등 전철을 이용 한 등산 인구의 급증 등으로 수도권의 대표적인 관광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에는 조선시대 건물지가 있었던 것으로 판단된다. 아직도 유물산포지 주변 민가

사천현은 지금의 양주군 은현면, 동두천시 일원으로 고구려 때 ‘내을매현’이던 곳이며 신라 때 사천으로 개칭된 이래 고려 때도 사천으로 불리어오다가 양주에 병합된 곳이다.

꽃잎에 까만 점들이 있어 ‘호랑나리’라고도 부르 는데 유독 호랑나비는 참나리꽃을 즐겨 찾는다. 비슷한 식물 중에서 꽃이 하늘을 바라보는 것은 ‘하늘나리’, 땅을 바라보는 것은 ‘땅나리’, 중간 정도인 것은 ‘중나리’ 이다. ③ 분포-동두천시 지행동 ④ 용도-식용, 관상용, 약용

동두천에서 상패동 마고개를 넘은 뒤 좌회전하여 정감교를 건너면 상패동 골말 가는 길이 나온다. 이 골말에 조금 못미처 조그마한 자연부락이 나오는데 이곳이

주변에는 온양 방씨 묘역이 조성되어 있으며 동쪽으로는 마을의 느티나무 두 그 루가 마주하며 서 있다. 유물은 마을 초입 의 경작지부터 느티나무 주변에서 주로 수습되었는데 청자편, 백자편, 질그릇편, 기와편 등이 수습되었다. 청자편은 회색을 띠며 기벽이 두꺼운 편이다. 백자는

봄 날 양지바른 곳에 작고 귀여운 모습으로 피어난다. ③ 분포-동두천시 광암동 ④ 용도-민간에서 check here 고미건위, 강심, 종기 등에 약재로 쓰인다.

민가 에서 관상용으로 심기도 한다. 이 꽃은 중국이 원산지라고 알려졌으나 최근의 조사에 따르면 순수한 진짜 우리의 꽃이라는 것이 확인되었다. 유독성 식물임이니 주의해야 한다. ③ 분포-동두천시 소용산 ④ 용도-관상용

지행동 행단마을 입구의 경작지 일대로 남향한 구릉 사면이다. 이곳의 뒤쪽으로는 지행동 종이골과 행단마을을 구분짓는 능 선이 동서로 뻗어있으며 남쪽으로는 부처 고개 방면에서 신천 방면으로 흐르는 소하 천이 흐르고 있다. 그밖에 이곳은 높은 산 지가 없고 대로를 가까이 하고 있어 오래 전부터 마을과 넓은 농경지가 형성되어 있 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